Aseprite 사용법4 - 실전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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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는 Aseprite 사용법 4번째, 실전 예제 시간입니다.

 

지난시간까지 알아봤던 도구들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렸을 때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Sprite를 꺼내 선을 그리겠습니다.

Pencil Tool을 이용한 그림

다음과 같이 Pencil Tool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 참고로 Spray Tool을 사용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Spray Tool을 이용하여 Spray를 사용했을 때

다음과 같이 그린 그림을 Erase Tool을 이용하여 지워보겠습니다.

Erase Tool을 이용하여 일부분 지운 모습

이렇게 기본적인 도구들로 그리고 지워봤는데요, 이번에는 Spoid Tool을 이용하여 색을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져오기 전
가져온 후

다음과 같이 가져오기 전에는 빨간색이었던 색이, 스포이드로 그림의 선 부분을 선택했더니 노란색으로 가져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색칠과 블러처리입니다.

Bucket 처리

색칠했더니, 선의 안쪽을 제외하고는 전부 색칠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알려드린대로 만약 한 번에 전체를 칠하고 싶으시다면, Tolerance 혹은 Continous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Blur 처리

Blur처리 된 그림입니다. 블러처리가 될 경우 색이 뿌옇게 변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사각형, 원, 곡선, 직선

위 그림은 사각형, 원, 곡선, 직선을 그린 그림입니다. 보기에 직사각형, 타원, 삐죽한 직선등으로 보입니다. 이걸 정사각형, 정원 등으로 변경하시려면 그리신 후 마우스 왼쪽을 떼지마시고 shift버튼을 한 번 눌러주시면 변경됩니다.

 

shift처리 한 후의 사각형, 원, 직선

다음과 같이 모양이 정리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ontour Tool입니다.

Contour Tool은 다각형의 모양을 그려 자동으로 색칠되도록 나타내는 도구입니다.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Contour 툴과 Polygon 툴로 그린 그림

 

이상 도구들의 사용 예제를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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