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핏2 혈압 방수 심박수 기능 가격 총 정리 (feat. 미밴드5 가격 성능 비교 가성비 스마트밴드)

반응형
250x250
728x90

 

 

 

 

안녕하세요. 시실입니다.

 

이번에는 10월 8일 출시된 삼성 갤럭시 핏2에 대한 정보와 성능,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 갤럭시 핏2 란?

삼성 갤럭시 핏2는 삼성전자에서 내놓은 피트니스 전용 웨어러블 기기인데요. 피트니스 전용이라 해서 기능이 많이 빠진것도 아니고 오히려 가볍고, 운동 기록 뿐만 아니라, 4단계로 구분되는 수면 상태와 스트레스 지수도 측정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기능들은 모두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도 있는 기능인데요. 하지만 갤럭시 핏2는 추가적으로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위생이 중요해진 만큼 손씻기 알림기능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핏2는 샤오미의 미밴드의 경쟁제품으로 중저가형과 피트니스용 웨어러블 기기의 시장의 니즈를 파악해 해당 수요도 삼성전자의 고객으로 끌어들이려는 행동을 취한다고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 이유는 삼성전자는 전 세계 웨어러블 시장에서 스마트워치는 애플, 스마트밴드(피트니스용 워치)는 중국에 밀리는 형국이었기 때문에,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출시했다고 생각됩니다.


I 갤럭시 핏2의 상세 스펙

 

이번 삼성 갤럭시 핏2의 무게는 스트랩 포함 21g인데요.

상당히 가볍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동을 할 때 무게감이 없어 간편하면서도 간단하게 착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배터리의 경우 한 번 충전시 최대 2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충전의 부분에서도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전작인 갤럭시 핏 보다도 늘어난 배터리 용량입니다.

 

한 편, 디스플레이의 경우 1.1형 컬러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3D글라스가 적용되어 얇고 가볍다고 하네요.

 

또 전작과 동일하게 심박센서와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는 탑재되었다고 하니, 운동할 때 심박수와 가속도를 체크하기 용이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부터 적용된 심전도나 혈압체크 기능은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만, 피트니스용 제품이기에 사용측면에서는 문제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I 갤럭시 핏2의 기능, 성능

 

전작인 갤럭시 핏1과 기능과 성능은 거의 비슷한데요.

전작에 있던 스트레스 체크, 수면시간 체크, 심박수, 운동기능은 모두 동일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또, 삼성 헬스앱을 다운받으면 연동을 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 앱으로도 체크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들어가 있는 운동기능은 약 90개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전작과 기능이 거의 비슷하니 당연히 방수도 된다고합니다. 샤워 혹은 수영을 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으니 방수는 아무래도 당연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 충전의 경우도 똑같은데요. 전용 자석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핏2와 충전기

 

 

하지만 추가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손씻기 알림' 기능입니다. 이유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생에 대한 인식이 강화됐는데요. 이를 위해서 인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손을 씻을 시간이란 알림이 울린다고 합니다.

 

또, 카톡이나 문자에 대해서 간단하게 답장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연동을 한다면 완벽한 답장까지는 아니더라도 갤럭시 핏2를 이용해 문자나 카톡에 간단한 어구를 선택해 답장을 보낼 수 있다고 하니, 편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갤럭시 핏2를 이용해 전화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유는 스피커가 장착되어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전화가 왔을 때 전화알림과 수신, 거절정도는 선택이 가능하지만 수신할 시 스마트폰을 꺼내서 통화해야하는 등 불편함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무선이어폰을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경우 수신을 한다면 무선이어폰을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I 갤럭시 핏2의 가격

 

 

 

 

갤럭시 핏2는 전작인 갤럭시 핏1에 비해서 상당히 싸게 나왔는데요. 심지어 보급형으로 나왔던 갤럭시 핏e보다도 가격이 싸다고 합니다.

대신, 갤럭시 핏2가 출시됨으로써 갤럭시 핏e는 단종되었다고 하네요...

 

삼성 갤럭시 핏2의 공식 출고가는 4만9500원으로 전작인 갤럭시 핏1보다 50%이상 싼 가격이니 확실히 가성비로 사용자점유율을 끌어모으려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

 

 

삼성 갤럭시 핏2의 경쟁작으로 불리는 샤오미 '미밴드5'의 경우 3만 9900원으로 약 1만원 정도가 차이나는데요.

이정도면 삼성측에서도 겨뤄볼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핏2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